홍익대학교 금속조형디자인과
동문카페

게시판 | 미술대학 금속조형디자인과 고준원, 박지우, 송연준 학생 '스테인리스산업 발전 아이디어 공모전’ 대상 수상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학과사무실 작성일18-11-26 18:00 조회111회 댓글2건

본문

미술대학 금속조형디자인과 고준원박지우송연준 학생

'스테인리스산업 발전 아이디어 공모전’ 대상 수상

 

 

4회 '스테인리스산업 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홍익대학교 금속조형디자인과 고준원박지우송연준 학생팀의 참가작 핸드 드라이어 SWISH’가 대상(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)을 수상했다. 

 

 

이미지_3.jpg

수상기념사진 촬영(사진=학생제공)

 

공모전에 당선된 대상 1최우수상 2우수상 2팀은 11월 26(포스코센터 서관 4층 아트홀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참가하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. 

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(STS)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개최한 본 공모전은 스테인리스 소재를 활용하여 각종 산업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실용화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마련된 공모전이다. 

홍익대학교 금속조형디자인과 학생팀의 핸드 드라이어 SWISH’는 총 70건의 자유부문 참가작 중, 1차 심사를 통과한 20()에게 주어지는 최종심사인 상세 제안서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대상을 수상하였다. 

팀원 고준원박지우송연준 학생은 수상작에 대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소개했다.


이미지_1.jpg

 4회 '스테인리스 산업 발전 아이디어 공모전’ 대상(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수상작 핸드 드라이어 SWISH’ 이미지 (사진=학생제공)

 

‘SWISH’는 기존 핸드 드라이어의 문제인 위생성과 설치 높이를 개선하고동시에 현대인의 세련된 감성에 맞는 고급스러운 외형을 더한 핸드 드라이어다손쉬운 필터 교체방식닦아내기 편한 구조, STS의 내식성을 통해 위생성의 문제를 해결했다송풍구는 두 개로 나누어 높이와 관계없이 키가 작은 아동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. SWISH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는 STS라는 소재가 공공장소를 아름답고 쾌적하게 만드는 것에 안성맞춤이라는 인식을 확장할 수 있을 것이다.

STS 클럽은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를 스테인리스 업계에 공유하여 수요 창출 및 시장 확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.

댓글목록

운영팀님의 댓글

운영팀 작성일

축하합니다!

임경수님의 댓글

임경수 작성일

축하합니다!